- 단테노트/잡동사니

알뜰폰, 샤오미 홍미6A

단테, 2018. 9. 29. 10:32

 

 

 

 

...

에누리닷컴 할인가격이 10만8천원, 올해 새로 나온 신제품인 샤오미의 야심찬 기획. 아, 물론 더 저렴한 제품들도 더러 있는데 품질까지 저렴한 듯하여 부득불 브랜드를 선택했다. 악명이 자자한 미디어텍 칩들이 그래도 보급형 시장에서는 이미 오래된 베스트셀러다. 헬리오 시리즈에 대한 얄팍한 기대 정도?

두개의 번호를 하나의 폰으로 만들어주는 "듀얼유심"의 혜택이 드디어 "전망통 5.0"과 함께 올해부터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미 전작인 홍미노트5부터도 어쩌면 15만원대에서의 센세이션을 일으킬 법한데, 워낙 강력한 갤럭시노트9과 아이폰Xs/맥스가 하이엔드 끝판왕을 자처하며 요란스레 나선 까닭에 아직은 크게 주목받지 못한다. (개인적으로 올해 최고의 폰은 홍미노트5로 주저없이 선택하겠다.)

이번에 새 폰을 하나 더 산 까닭도 순전히 "듀얼유심"의 혜택 때문인지라 엇비슷한 가격대에서 누릴 수 있는 몇년도 채 안된 플래그십 모델들의 강한 유혹 역시 쉽게 떨쳐낼 수 있다. 더구나 A폰으로 쓰고 있는, LG가에선 졸지에 '불후의 명작'이 된 G3 cat.6도 아직까지는 건재하기만 하니까. (마시멜로 업데이트 완료)

32GB 모델이 좀 더 쓸만하겠지만, 어차피 B폰/C폰 겸용에 국한될 예정이므로 16GB로도 충분할 것 같다. 주로 쓰는 앱이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메라와 음악감상 정도가 전부이니 이 정도면 이미 훌륭하겠다. 처음 접하는 듀얼카메라도 꽤나 관심사.

주문 후 3주 정도는 걸린다고 했으니, 밀린 데이터부터 좀 정리해놓자. 아차! 나노유심부터 신청해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