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신도시는 일산에 비해서도 좀 꽤 처지는 입지를 갖는 2기 신도시다. (대뜸 이리 얘기하면 좀 그런가?)
파주 교하신도시가 (예전의 운정신도시) 일산에 비해 자족화, 친환경 등 측면에서 그래도 몇가지 부분적 우위를
갖는 반면에, 이 한강신도시의 역할은 참으로 생뚱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 게다가 검단신도시가 이제
곧 등장하게 되는데... 결코 그것에 앞서지 못하는 마당에야 여러모로 고민스러울 대목이겠다. 단, 김포 경전철
계획이 지도에서처럼 곧 2012년부터 개통된다면 그 꿈에도 그리던 5/9호선을 탈 수 있다는 게 그나마 큰 장점.
이 아파트는 사실상 신도시라기보다는 장기지구와 맞붙은 형태인데, 장기지구 자체만으로는 꽤 매력적이겠다.
(단, 장기지구 인근의 경전철 역사가 과연 어느 곳에 세워지는가에 대해서도 좀 제대로는 알아두어야 좋겠다.)
아무튼, 아직껏 제대로 공부해보지 못해온 이 도시에 대해서도 앞으로는 좀 더 연구를 거듭해볼 필요는 있겠다.
다른 모든 요소들을 떠나, 이렇게까지 저렴한 가격대의 32평형을 장만할 수 있다는 건 그래도 큰 덕목이므로...
- 이 부분은 파주 교하신도시나 고양의 새 아파트들에 대해 품게 되는 생각들과도 다소는 일맥상통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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